현대차그룹, 코로나19 관련 대학 온라인 강의 콘텐츠 지원

작성일 : 2020-04-28 10:24 작성자 : 이윤순 기자 (qhrdma777@naver.com)

 

 현대차그룹이 사내 교육용 기술 콘텐츠를 국내외 대학에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그룹 내부에서 임직원 교육용으로 활용하는 자동차 기술 관련 영상 및 문서들을 국내 122개 대학, 해외 31개 대학의 온라인 강의 지원을 위해 제공한다고 26일(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학의 온라인 강의가 확대·장기화됨에 따라, 양질의 강의 콘텐츠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첨단 기술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대학과의 산학 관계 강화 및 대학생들의 자동차 기술 이해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한 차원이다. 

 

구체적으로 현대차그룹은 이번 온라인 강의 지원을 위해 개설한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교육 자료들을 공유한다. 

 

현대차그룹 내 산학 업무 담당사인 현대NGV가 홈페이지 개설을 지원했으며, 국내외 대학에 온라인 강의 지원 서비스 실시를 홍보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연구개발본부 내 각 센터에서 기술 홍보용으로 제작한 영상들 중 기술 원리와 세부 구조를 설명하는데 적합한 콘텐츠를 선별해 △로보틱스 △상용차 △신기술 △친환경 △파워트레인 등을 주제로 하는 영상들을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5월 초에 △동력성능 △R&H △샤시 설계 △전자 설계 △멀티미디어 △NVH 등의 주제와 관련된 기술교육 문서 및 전체 교육 자료들의 영문본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로 대학의 현장 강의가 어려운 시기에 어떻게 하면 학생들의 학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온라인 강의 콘텐츠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및 사이트 운영을 통해 대학생들의 자동차 기술 이해 향상을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산학 협력을 선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유망기술 발굴 △산학연 공동연구 △연구장학생 선발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