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코리아, M4s 고성능 4POT 브레이크 세트 공식 출시

승용차, SUV 전륜에 장착해 제동 성능 향상

작성일 : 2021-09-27 16:26 작성자 : 이윤순 (qhrdma777@naver.com)

 차종과 운행 특성에 맞게 디스크와 패드 구성 달리할 수 있어
장기간의 현대기아차종 적용 필드 테스트 및 소비자 품질 검증 마쳐

 

 KGC코리아가 신형 4P 캘리퍼 M4s를 적용한 전륜 고성능 브레이크 세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KGC 4POT 브레이크 세트’는 18인치 이상의 휠이 적용된 승용차, SUV의 전륜에 적용해 제동 성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대구경 브레이크 킷(big brake kit)이다.

 

KGC 4POT 브레이크 세트는 △3가지 색상의 캘리퍼 △직경 355mm 두께 32T의 고강도 주철 디스크 3종 △성능이 다른 3종의 패드와 조합돼 차종과 운행 특성에 맞게 장착할 수 있는 볼트온 킷이다.

 

M4s는 한국, 미국, 중국, 대만 특허를 받은 4개 실린더의 알루미늄 모노블럭 캘리퍼다. 내장형 브릿지 파이프, 고효율 유압 라인, 높은 구조 강성, 고강도 스테인리스 피스톤, 고내식성 분체도장 등이 특징이다.

 

색상은 핑크빛 감도는 빨간색의 코랄 레드(coral red), 상큼한 노란색인 바나나 옐로우(banana yellow), 청자 빛 감도는 진회색 인디고 아우라(indigo aura) 3종류다.

 

디스크는 높은 강성과 마찰계수의 몰리브덴 알로이 주철로, 알루미늄 허브의 △2피스 경량 디스크 F14 △2피스 디자인의 1피스 보급형 디스크 R14,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등 △소음에 취약한 차종을 위한 R14e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패드는 GG 등급의 높은 마찰계수를 내는 △고성능 세미메탈 패드 S4 △부드러운 제동력의 FF 등급 S4w △분진과 소음이 없는 FF 등급의 일반 사용자용 패드 S4s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KGC코리아는 신형 캘리퍼 개발과 전문가 테스트에 3년, 현대기아차종 시험 판매를 통한 일반인 테스트에 2년 등 5년간의 개발 과정을 통해 성능과 품질을 검증한 양산품을 이번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판매 가격은 2피스 디스크를 적용하는 고성능 세트는 120만원, 1피스 디스크를 적용하는 보급형과 회생 제동 전용 세트는 99만원이다.